그리고 이자와 수수료가 없고, 타 카드사처럼 매년 12월에 빠져나가는 연회비 또한 없기때문에 부담이 적고 현금영수증이 자동으로 발행되기에 번거로운 작업 또한 없어서 용이하다.
토스 후불결제 단점
토스 후불결제 단점
한도가 30만 원으로 금액이 적음
연체 발생 시 상당히 높은 이자를 지불해야 함
토스 후불결제 사용처가 제한적임, 85개 브랜드에서 사용 가능
연체 시 토스 자체 신용점수 하락에 영향이 큼
이번에는 토스 후불결제의 단점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일단, 장점에서 드러나지 않은 한도 부분이 30만원으로 비교적 낮다는 것이 단점으로 꼽을 수 있다.
그리고 굳이 꼽자면 연체시 높은 이자를 지불해야 한다. 이 부분은 연체만 하지 않으면 단점이라고 하기도 애매하긴 하다.
연체를 하게 되면 신용이 낮아질까 걱정하는 사람도 있을텐데, 본인의 신용 점수의 변동은 없고, 토스 자체 내에서 신용 점수가 낮아져서 향후 토스 서비스에서 이용에 제한이 생기게 된다.
그리고 현재 포스팅 시점에서 후불결제가 가능한 사용처가 적어 상당히 제한적이라고 볼 수 있다. 물론, 추후 토스측에서 확장할 것임은 분명하기에 믿고 기다릴 수 밖에 없다.
토스 후불결제 단점 FAQ
토스 후불결제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토스 후불결제의 장점은 신용도가 낮거나, 일정한 소득이 없어도 이용 가능하며, 현금이 없는 경우 물건을 먼저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결제 날짜를 직접 선택할 수 있고, 연체 시 신용점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자 및 이용 수수료가 없고, 연회비가 필요 없으며, 현금영수증이 자동으로 발행됩니다.
토스 후불결제의 단점은 무엇인가요?
토스 후불결제의 단점은 한도가 30만 원으로 금액이 적다는 점입니다. 또한 연체 발생 시 상당히 높은 이자를 지불해야 하며, 토스 후불결제 사용처가 제한적입니다. 연체 시 토스 자체 신용점수 하락에 영향이 큽니다.